스테이라온펜션

주변관광지

홈 > 주변관광지 > 주변관광지

수승대(명승)


수승대는 조선시대 선비들이 영남 제일의 동천으로 쳤던 ‘안의삼동安義三洞’ 중 하나인 원학동 계곡 한가운데 위치하는 화강암 암반으로 깊고 긴 계곡과 주변 임야와 어우러져 탁월한 자연경관을 보여준다.
‘수승대’ 명칭과 관련하여 퇴계 이황의 개명시와 갈천 임훈의 화답시가 전하고, 수승대 양쪽에 위치하는 요수정과 관수루 등이 잘 남아 있어 요산요수하는 조선시대 유학자들의 산수유람 문화가 결합된 장소적 상징성이 큰 명승지이다.

금원산(휴양림•생태수목원)


금빛원숭이의 전설이 있고 경치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금원산 자연휴양림은 1993년도에 개장하여 아늑하고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주변에는 문화재 및 많은 볼거리가 있으며 여름에는 숲속음악회, 겨울에는 얼음축제가 열린다.
2011년6월에 개장한 금원산 생태수목원은 국내에서 제일 높은 곳에 위치하며 자연 암석지를 활용한 암석원, 고산습지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고산습지원, 전시시설, 재배시설 및 숲생태 관찰테크등의 다양하고 유익한 산림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월성계곡


월성은 흔히 ‘하늘마을’로 통한다. 덕유산과 지리산, 가야산 등 높은 산들이 병풍처럼 둘러싸인 거창에서도 지대가 높고 산세가 아름답기 때문이다.
월성계곡은 남덕유산 동쪽 자락의 월성천을 따라 형성된 길이5.5㎞의 계곡이다.
월성계곡은 남덕유산 등산 기점인 황점매표소에서 슬그머니 자취를 감춘다. 매표소 앞을 지나 포장된 도로를 따라가면 해발 800m 가까이 되는 남령을 넘어 덕유산 종주 기점인 함양군 서상면 영각사로 이어지는데 산세가 아름다워 드라이브 코스로도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남령 고갯마루에 서면 거창, 함양 일대의 산군과 멀리 지리산 능선까지 조망할 수 있다. 거창읍에서 20분, 지곡 IC에서 35분, 서상 IC에서 15분 소요된다.

거창사건 추모공원


거창사건 추모공원은 우리나라 현대사에서 가장 비극적인 사건인 6.25전쟁 중, 1951년 2월 9일에서 11일까지 거창군 신원면에서 일부 국군에 의해 집단적으로 희생당한 양민들의 넋을 위로하고 그들의 명예를 회복하기 위하여 조성되었다.
거창사건 추모공원에서는 일주문, 위패봉안각, 위령탑, 부조벽, 위령묘지, 역사교육관을 둘러 볼 수 있다.

상호 : Stay라온펜션 l 대표 : 이득순 | Tel : 010-8322-5115ㅣ주소 : 경상남도 거창군 북상면 병곡길 56 ㅣ사업자등록번호 : 521-92-01699 | 계좌번호 농협 : 352-1486-4058-33 (이득순 스테이 라온펜션) l 메일 : aykim5115@naver.com
관리자로그인 메이크24 바로가기